본문 바로가기
세상 그리다

빈대 퇴치 10가지 가장 효과적인 방법

by 세상아트 2023. 11. 4.
반응형

요즘 빈대가 많이 출몰하면서 걱정이 많은데요. 숙박시설도 위험하고 극장까지 가기 겁날 정도입니다. 빈대 살충제로는 내성이 생겨 잘 안 죽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빈대를 효과적으로 퇴치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빈대 퇴치 효과적인 방법
스팀 다리미

빈대 퇴치 방법 10

빈대를 퇴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그중에서 효과적인 10가지 방법을 나열해 봤습니다:

  1. 집에 안들어오게 하기: 집에 들어오기 전에 밖에서 옷을 털고 들어갑니다. 다른 집이나 숙박시설에 갔을 때도 겉옷을 던져놓기보다는 걸어놓습니다. 가방을 열고 다니지 않습니다. 여행할 때는 여행용 스팀다리미를 구비해 놓습니다. 호텔에서는 침대와 침대 근처 콘센트, 벽지와 액자 뒤쪽을 확인하는 습관을 갖아야 합니다. 이불 위 하얀 시트를 벗겨보고, 검거나 검붉은 펜촉 자국이 있다면 바로 이부자리를 변경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택배 박스도 주의 합니다. 박스를 현관에서 개봉하고 쌓아두지 말고 바로 배출합니다.
  2. 청소: 빈대는 먼지와 오물을 좋아하므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물 잔여물이 있는 부분을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침대 메트리스를 잘 보고 청소해야합니다. 진공청소기로 흡입하고 잘 버리고 고열 처리 합니다.
  3. 식품 보관: 식품은 밀봉된 용기나 냉장고 안에 보관해야 합니다. 빈대는 공기 중의 식품 냄새에 끌려옵니다.
  4. 쓰레기통 청소: 쓰레기통은 빈대가 즐겨 찾는 곳입니다. 쓰레기통을 깨끗이 청소하고 뚜껑을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5. 규조토 사용: 빈대가 있을만한 곳에 규조토 가루를 뿌리면 빈대 몸에 상처를 내고 수분을 빨아들여 말라 죽게 합니다.
  6. 천연물질 사용: 특정 천연물질(예: 라벤더, 클로브 등)은 빈대를 쫓아내는데 효과적입니다.
  7. 고온처리: 빈대가 있는 옷이나 침구를 뜨거운 물로 세탁하거나, 고온으로 드라이클리닝하면 빈대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스팀 다리미나 청소기, 드라이 등으로 고열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살충제 사용: 전문적인 살충제를 사용하여 빈대를 퇴치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내성이 있으면 다 못 죽일 수 있습니다.
  9. 전문가 도움: 빈대 퇴치가 어려운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음)
  10. 습기 조절: 빈대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므로,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모든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면 빈대를 더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대 퇴치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진행해야 합니다.

 

식용 규조토 알아보기

빈대 퇴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고온처리입니다. 스팀 청소기나 다리미로 고열 처리하는 것입니다. 빈대 살충제는 내성이 생겨 잘 안 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고온 스팀과 규조토입니다. 빈대는 50도 이상 고온에 노출하면 대부분 죽습니다. 스팀 청소기나 다리미로 집 안 구석구석을 뜨겁게 해 주고 (헤어 드라이도 가능) , 침구와 의류는 세탁 후 고온으로 건조합니다. 
규소 성분으로 이루어진 규조토는 실리카겔처럼 제습 역할을 합니다. 침대 주변과 빈대가 숨어있을 만한 구석구석에 규조토 가루를 아주 얇게 뿌려놓습니다. 규조토 가루가 빈대 몸에 상처를 내고 수분을 빨아들여 말라죽게 합니다. 산업용 규조토는 사람에게 안 좋을 수 있으니 반려동물 식용을 사야 안전합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빈대는 안 들어오게 하는 것이 최상의 예방법이고 생긴다면 가장 효과적인 퇴치법은 고온처리와 규조토 사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벌레 잡는 놓치는 꿈 해몽 불안함 때문일까 여러가지 해석

 

벌레 잡는 놓치는 꿈 해몽 불안함 때문일까 여러가지 해석

간밤에 더워서 잠을 설치는데 벌레가 나오는 꿈을 꿨습니다. 파리를 잡았는데 깼어요. 이것이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벌레를 잡는 꿈의 해몽은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

drawingworld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