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그리다

챗GPT 사용법 직접 해 봤더니 놀라운 AI 답변들이

by 세상아트 2023. 2. 5.
반응형

챗GPT 직접 사용해 보기

최근 뉴스에서 챗 GPT에 관한 이야기가 뜨거워서 직접 해봤다.

일단 챗GPT가 무엇이냐고 직접 ChatGPT에게 물어봤다.

 챗 gpt의 답변은

챗gpt 질문화면

챗GPT는 오픈 AI에서 훈련한 큰 언어 모델입니다.라고 했다. 너무 짧고 마음에 안 들어서 다시 요청했더니

챗GPT는 무엇입니까 질문 답변

ChatGPT은 OpenAI에서 훈련한 대형 언어 모델입니다. 사람의 대화처럼 일상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좀 더 길게 나왔다. 

 

챗 GPT 사용 방법

챗GPT 사이트

챗GPT 사용법은 이곳 사이트에 가서 간단히 메일을 입력하고 회원가입 하거나 구글로 로그인해서 자기 폰으로 넘어오는 인증번호 단계를 거치면 무료로 쓸 수 있다.

 

영어로 뜨는데 화면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하고 한국어로 번역 누르면 한국어로 뜬다.

 

하단 대화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1분 2분 내에 답변을 한다.

 

챗 GPT에게 최근 이슈 질문해 보기

백두산 폭발하면 ai 답변

요즘 백두산 폭발하면 어쩌나, 3년 후 폭발한다는 설도 있고 궁금해서 

백두산 폭발하면 한국의 피해는 어느 정도입니까? 하고 질문해 봤더니

 

백두산 폭발이 발생하면 피해의 정도는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폭발의 규모, 폭발 지점의 거리, 풍향, 대지의 질 등이 피해를 예측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해의 정도를 정확히 말하기 어렵습니다.

 

약간 곤란한 질문은 상식적인 대답으로 말하는 것 같다.

 

최근 인기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라고 키워드를 말해줄 수 있는지 물었다. 그랬더니


저의 지식 절단일이 2021년이라, 최근의 인기 키워드를 정확히 말할 수 없습니다. 관심이 있는 특정 주제나 분야에 대한 최근 인기 키워드를 알고 싶다면, 온라인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최신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식 절단일이  2021이라고 한다. 그전 이야기 밖에 못하는가?라고 생각이 들었고 아마도 최신 버전은 유로로 써야 하는 의미 같았다.

 

 

 

한국 정월대보름은 무엇입니까?

라고 오늘 2월 5일에 물어봤다.


한국의 정월 대보름(正月大明月)은 한국의 고전인 한국의 정월이며, 한국어로 "새해의 대한 달"이라고도 합니다. 이 날은 음력 1월 15일에 축제적으로 축하하며, 대보름은 한국의 양력 연도의 시작을 알리는 것으로, 겨울의 마지막 달과 새해의 시작을 기념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라고 어느 정도 전문적으로 답해서 놀랐다.

고정된 지식은 거의 전문적으로 앞으로의 일은 상식적으로 답하는 것 같다.

 

밸런타인데이는 왜 생겼습니까?
Valentine's Day는 사랑과 연인 간의 관계를 기념하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그 발생 배경에는 여러 가지 전제가 있으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전제는 서로 다른 세 가지 선행자 스토리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원전 3세기 로마의 성 밸런타인이라는 사제가 있었다는 전설입니다. 그가 교회의 유적을 보호하며, 사랑과 공정을 옹호하여 죽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또 다른 전제는 기원전 4세기에 기원된 로마의 정제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절에서는 사랑과 결혼을 축하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최종적으로, 14세기의 로마 제국의 결혼 절에 대한 관습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절은 2월 14일에 열리며, 연인 간의 관계를 축하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러한 전제 중 하나 또는 여러...

 

밸런타인데이에 대해 물었더니 꽤 길게 답했다. 끝에 말하다 잘린 것은 아마도 무료라서 그런 것 같다.

아마도 최대한 긴 답변을 얻으려면 유료가 필요한 것 같다.

그래서 유료에 관심이 가서 찾아봤더니

 

챗GPT유료 서비스

'챗GPT 플러스' 유료 서비스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1일(현지시간) 소개했다. 가입자는 매달 약 2만 4천500원이고 피크타임에도 챗GPT로부터 더 빠른 응답을 받을 수 있고, 새 기능을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라고 한다.

챗GPT 플러스 요금제 현재는 미국 사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고, 오픈 AI 측은 "조만간 유료 서비스 신청자를 받을 예정이다"라고 하며, "플러스 요금제를 미국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도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했다.

 

 

챗GPT 를 이용하면 좋은 점 우려할 점

 

인공지능 AI 답변, AI 글쓰기를 많이 이용해야 도움이 되는 회사나 마케터 블로거 소설가등이 필요해 보였다.

지식이나 이슈에 대한 글을 찾아보고 연구하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만 글을 써버리는 경우 너무 자동으로 쓰게 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아직 ai의 오류로 부정확한 정보가 나올 수 있고, 가치를 판단하는 글과 느낌 감정의 영역은 인간을 아직 따라오지 못하지 않을까 한다.

그리고 전문 기관이나 나라, 구글에서 규제도 할 것 같다.

 

적당히 이용하고 글을 고쳐 쓰는 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