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게임 그리다

오버워치 한국 스킨 5가지를 예언했던 내 팬아트들

by 세상아트 2022. 9. 16.
반응형

오버워치 한국 스킨 콘셉트 5가지를 예언

오버워치 2 나오는 시점에서 문득 제가 먼저 그렸던 팬아트들에서 5가지가 출시한 것이 생각나서 공개합니다.

제 닉네임 씨드래곤아트로 그림들을 올렸고 이 블로그는 저의 두 번째 블로그입니다.

오버워치 한국 스킨 5가지를 예언

이 그림은 제가 포도대장 맥크리 조선 콘셉트 팬아트를 그린 건데요.
2016년 10월 28일 그렸습니다.

한국 스킨 포도대장 맥크리
2018년 2월에 출시됩니다.

 

트레이서 홍길동 그린 것입니다.

블로그에는 2017년 11월 그려서 올렸어요

한국 스킨 트레이서 홍길동 출시
2019년 1월에 출시되었네요.

 

 

제가 그렸던 브리기테 장군 2018년 3월입니다.

한국 스킨 장군 브리기테 출시
2019년 1월입니다.

나머지 두 가지는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RmFpmq6N83o

우연히 한두 가지 나올 수도 있으나 5가지를 모아놓으니 신기하네요. 

 

물론 출시한 오버워치 한국 스킨 자체가 제 것과 완전히 똑같지 않고, 한국 고유 콘셉트이지만, 제가 먼저 그 이름과 콘셉트를 그려서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렸던 것이어서, 어쩌면 블리자드가 제 것을 많이 참고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영상에는 한국 스킨 이름과 제가 먼저 그려서 올린 날짜와 나중에 출시한 날짜까지 넣었습니다. 이것이 우연인지 예언인지 보시는 분들이 판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리자드의 보상

블리자드에서는 한 가지 정도 제 것을 참고했다고 인정은 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오버워치 인벤에 열심히 팬아트를 올렸다고 기념품 몇 가지를 준 것은 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를 생각하면 뭔가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몇 년 전 이런 이유로 블리자드에 메일도 보내봤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제 것을 참고해서 출시한 것 같은데 혜택이 없을까 하고 보낸 것이지요.

답변은 영문으로 길게 법적으로 아무 문제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많은 것을 원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답변은 참 많은 실망을 안겨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제가 법적으로 뭔가 하려는 것은 전혀 아니었는데 말이지요.

 

블리자드는 여러 한국 스킨 출시로 한복 사랑 감사장까지 탔었는데 제가 기여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블리자드의 실제 전리품 상자 보상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SqkcSJhRgU

 

 

나왔으면 했던 조선 콘셉트 팬아트들

오버워치 조선으로 제가 그린 것들이 총 30 영웅이네요.

그중 5가지가 비슷하게 출시되었고 나머지 중 제가 개인적으로 나왔으면 했던 팬아트들 5가지입니다.

오버워치 한국 스킨

레킹볼 거북선 

레킹볼이 거북선이 되어 늠름하게 해변에서 적들과 싸우는 모습입니다.

리퍼 저승사자 

하회탈을 쓴 저승사자 리퍼입니다. 웃는 하회탈의 공포스러움을 표현했습니다.

토르비욘 나무꾼입니다.

나무 장비 고치는 기술이 뛰어납니다.

시메트라 무당입니다. 무녀 도구를 시메트라 무기로 씁니다.

정크랫 광대입니다.

폭탄을 감은 정크랫 무기를 외줄 타기하며 돌리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그림들이 이젠 추억으로 남았네요

오버워치 2를 위한 팬아트도 그리고 있습니다. 소전부터 작업하고 있는데요. 

많이 응원해 주시면 다음 그림들도 힘 받아서 작업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