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게임 그리다

갓삼국 삼국지 게임 중 갓 재미? 후기 등급표 쿠폰 리세마라

by 세상아트 2022. 9. 28.
반응형

갓삼국은 정말 갓 재미있는 삼국지 게임인가?

게임을 좋아하며 게임 영웅들 그리기 좋아하는 저는 삼국지 게임도 엄청 좋아합니다.  그동안 나온 삼국지 게임 안 해본 게 거의 없을 정도로 나오면 받아서 해보는 편입니다.

이번에 나온 갓삼국은 제가 오징어 게임 팬아트도 그렸던 이정재 배우님도 호스트로 홍보를 해서 그런지 얼마나 재밌는 삼국지 게임일까 기대도 더 되었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 5만+ 다운로드라고 나옵니다. 벌써 10만이 다 돼간다는 것과 평점 4.6은 요즘 게임들 중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직접 플레이해봤습니다. 과연 갓 재미있는 갓 삼국인가 그래픽과 타격감 게임성 다양성이 좋은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갓삼국 누구를 먼저 뽑아야 하는가 등급표

일단 주는것은 받고 시작하는 게 좋은 쿠폰과 입력방법도 참고 할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갓삼국 삼국지 게임 그래픽

갓삼국 장성채 탱커

이 그림은 탱커 장성채 일러입니다. 장비의 딸입니다.

삼국지의 꽃은 무장들의 일러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많은 삼국지 게임들 중 갓삼국 일러스트 그래픽은 최고 수준입니다. 갓 삼국 일러의 또 하나 특징은 캐릭터마다 포즈가 임팩트 있게 그려졌으며 스킬 이펙트 효과까지 고 퀄리티로 그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갓삼국 로그인 화면입니다. 장수들의 수집형 게임답게 한판 붙듯이 멋지게 연출되어 있습니다. 

조운의 승리 화면

내부 ui 폰트도 삼국지 게임답게 붓글씨 같은 폰트가 많이 나옵니다. 

갓삼국 그래픽 또 하나의 특징은 2D 일러도 잘 그렸지만 3D도 애니메이션과 함께 포즈 잡는 것이 멋집니다.

양장 위연의 3d 그래픽입니다. 이곳 장수 등급은 명장 양장 용장 이런 식으로 나뉩니다.

 

용장 관은병 2d 일러스트 모습

관은병 3d 캐릭터 모습

장 관은병 원거리 적들을 무기 돌리기로 제압합니다. 용장은 초반에 쓰이고 나중에 잘 안 쓰겠지만 일러와 그래픽 스킬 등 모든 것이 기분 좋게 좋아 보입니다.

초반 양장 힐러 채문희 입니다. 정말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레벨 향상되는 그래픽 역시 퀄리티가 높습니다.

각 캐릭터 장수 일러스트가 훌륭하고 이펙트까지 연출되어 더 몰입감을 줍니다.

마운록 양장도 초반 공격형 탱커로 좋습니다.

아직 뽑지는 못했지만 조인 장수만 보더라도 3D 그래픽이 뛰어납니다. 조인 방패 캐릭터답게 방패가 웅장하네요.

갓삼국 재미있나? 게임성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수집형 rpg 답게 각 장수를 모으고 키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힐 표시 막기 표시 대미지 표시 게임에 필요한 표시가 잘 뜹니다. 이것은 표시만으로도 타격감이 높아집니다.

 

스킬 이펙트는 요즘 게임답게 화려합니다.  전장을 휩쓰는 것이 스킬 쓰는 맛이 납니다.

장수 뒤에 병사들도 있어 병사들이 많이 나올 때는 실제 삼국지 전투같이 보이는 웅장함도 있습니다.

갓 삼국 포진 병력 배치입니다.

갓삼국 병력 배치

초반 뉴비 무한 뽑기에서 저는 장성채를 뽑아 맨 앞줄에 배치하니 든든합니다.

탱커와 딜러 위주로 전방에 배치하고 뒤로는 원거리와 힐러를 배치하면 좋습니다. 

기마병은 가운데 돌진보다 양 사이드로 배치하면 적 진 깊숙이 들어갈 수 있어 뒤 먼저 칠 수 있어 좋습니다.

 

갓삼국 전투 장면입니다. 힐러 스킬도 연출이 좋습니다.

갓 삼국의 화려한 스킬 모습입니다. 일정 판을 깨면 자동모드를 할 수 있는데

스킬을 직접 조작할 때보다는 게임하는 재미가 떨어지지만 요즘 수집형 게임은 자동이 기본이라 켜고 보게 됩니다.

그래도 자기가 모은 스킬을 볼 수 있고, 배치에 따라 이기고 지고 하는 것의 재미가 있습니다.

다른 수집형 게임들에서 영웅들을 파견 보내서 키우는 것과 같이 갓삼국에서도 파견을 보냅니다.

삼국지 스타일대로 태수로 임명해 성지관리 하게끔하는것이 삼국지 콘셉트와 맞아떨어져 더 삼국지 같게 합니다.

이 게임의 또 하나 게임성은 인연입니다. 인연 효과 능력을 얻으려면 장수를 모아야 하고 더 뽑아야 하고 더 게임을 하게끔하는 동기부여를 줍니다.

명장 전위가 딜탱으로 좋아 보이지만 저는 초반 탱커를 선호하기 때문에 장성채를 뽑았습니다.

각 장수들의 스킬을 보면 5가지씩 있는데 이것 모으고 연출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수집형 영웅 게임들은 이 스킬들이 다양해야 재미가 있습니다.

대미지만 높이고 화려한 그래픽만 주는 스킬 rpg 게임은 이제 사람들 눈높이가 높아져 많은 호응을 얻기 힘듭니다.

갓삼국도 스킬이 많고 여러 가지 상태 이상을 주는 스킬이 있어 afk 아레나만큼 패시브 스킬 보는 맛이 있습니다.

게임하다 보면 금세 10 레벨까지 옵니다. 그만큼 게임 몰입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갓 삼국 지도입니다.

이렇게 하나씩 격파해서 영지를 넓혀 가면 징수하는 재화의 양도 늘어나게 되는 삼국지 영토 확장의 재미를 줍니다.

이렇게 여러 재미요소가 있으니 여기에 하나라도 자기가 좋아하는 요소가 있으면 재미있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저는 다 좋아하는 요소라 모바일 수집형 알피지 게임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갓삼국 총평

갓삼국에서 말하는 게임 특징을 간단히 정리하면

 

vip 시스템이 없습니다. 이것은 현질러와의 차이가 줄어들어서 더 많은 사람이 플레이하게 해 줍니다.

 

장수 스탯을 상속해서 필요한 장수로 덱을 맞출 때 교체할 때 스탯을 유지할 수 있어서 처음부터 해야 하는 수고를 줄게 합니다

 

오픈 대륙으로 대륙 넓히는 맛이 있고, 보물찾기 낚시 채집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오픈 대륙으로 하려면 스토리 따라가며 영토 확장하는 게임이 아니라 자기가 출발하고 싶은 곳에서 출발해서 경로도 자기가 결정해서 스토리도 여러 스토리를 할 수 있게 하고 더 자유도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려면 더 개발 사이즈가 커지겠죠

 

공성전과, 삼국지 2세들까지 나오는 많은 장수들이 특징입니다.

 

6년간의 개발과 수백만 명 삼국지 덕후들의 의견이 반영된 게임이라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나와있는 만큼

그래픽 전투 게임성 다양성 모두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갓 삼국은 제 기준으로 요즘 삼국지 수집형 RPG 중 최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갓삼국 등급표

1 티어로는 

마초, 황충, 손책, 허저, 화타, 서서 이고 

2 티어는

가후, 원소, 태사자, 장합, 동탁이 있습니다.

 

이렇게 대략적 등급표가 있어도 자기가 필요한 장수 골라서 키우는 것도 자기만의 공략 조합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갓 삼국은 위촉오군 같은 나라별로 모으는 것과, 인연을 맞춰 덱을 짜는 것이 더 전력을 높일 수 있어서

선호하는 나라와, 인연을 맞추는 것이 더 중요하겠습니다.

결국 뽑기 많이 하고 많이 나오는 장수가 더 쌔지고 그 조합이 더 쌔질 것이라

처음 등급표 맞추려고 너무 리세마라에 힘 빼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촉나라를 좋아하고 탱커를 좋아해서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장성채와 법정

법정 스킬도 쭉 봤는데 쓸만해 보였습니다.

재모집 여러 번 해도 장성채 조합을 선호해서 결과 확인을 눌렀습니다.  재모집 더 해보려다가

다음 뽑기권은 쿠폰과 게임하면서 얼마든지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미련 없었어요.

그래서 카페에도 들려서 쿠폰을 확인하는 것도 게임을 무과금으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갓삼국 쿠폰과 쿠폰 입력 방법

지금까지 나온 쿠폰으로는 2022년 올해 말까지 쓸 수 있는 15종이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입력 가능한 GOD 9종

GOD456

GOD888

GOD666

GOD777

GOD5000

GOD1800

GOD31400

GODOPEN1

GOD3GOOK1

 

그다음 6종

3KOOK10K

YXZ10K

SAMKOOK16

CHUSEOK910

LEE456

3GOOKPC

 

GOD1800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혹시나 해서 소문자로 해봤는데 됩니다. 모두 소문자로 됩니다.

위치는 프로필 - 설정 - 선물코드에 있습니다. 

 

나는 삼국지 게임 좋아한다 

나는 수집형 RPG 게임 좋아한다

하시는 분들은 갓삼국 게임을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