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게임 그리다

건즈업 모바일 용병 군단 게임 중 최고인 이유 리뷰

by 세상아트 2022. 8. 17.
반응형

건즈업 모바일 발견

건즈업 모바일이라는 게임을 몇 달 전 만났어요. 예전부터 용병 끌고 다니는 게임을 좋아했던 터라 바로 다운로드하고 했지요.

용병 끌고 다니는 게임 중 재밌게 했던 것들이 거상, 베틀레기온, 이터널소드, 미니군단, 마지막 군단 등등 있는데 그중 최근 들어서는 건즈 업 모바일이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시대와 장르가 다들 다르지만 타격감과 실제 전투 느낌으로 봤을 때 건즈업만의 엄청난 재미요소가 있지요.

건즈업 용병 팬아트

이 것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첫 전설 캐릭터 용병을 붓펜 느낌으로 슥삭 그려봤어요 건즈업 대부분 캐릭터들이 눈 코입 없는 설정인데 그려 넣어 봤어요

캐릭터 설명은 구인중- 도전할 준비가 된 노련한 베테랑이라고 하네요. 저도 도전할 준비가 항상 되어있는데 그런 점이 마음에 들어요

용병 캐릭터의 장점은 뽑는 에너지 대비 효율이 좋다는 것이에요. 총 쏘는 것도 있지만 화염 물체 같은 것을 던져서 태우는 두 가지 공격을 할 수 있어 좋아요.

 

건즈업 모바일 다운로드 수

현재 인기 차트 33위에 있고 다운로드 수가 100만이 넘었네요. 요즘 화면만 보고 있는 자동 게임들과 뽑기 게임에 지쳐있다면 이 게임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기분일 것이에요.

 

rpg게임은 끈질기게 노력해야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방치형 게임은 각 캐릭터 성장과 전투를 보는 맛이 있지만 이 게임은 매 게임 한판 한판이 실제 전투 같아 재밌고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각 용병을 뽑고 지휘도 여러 가지로 써서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전쟁은 싫지만 전쟁영화나 밀리터리 타격감 있는 게임을 좋아해서 더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건즈업 기지방어

건즈업 모바일 메인 기지 화면

시작 메인 화면인데요. 복잡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과는 다르게 최소한의 건물 빌드업만 있어서 건물 업그레이드의 스트레스가 별로 없습니다. 전략적 요소가 있는 용병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라고 봐도 됩니다.

현재 레벨 40을 찍고 있네요. 건즈 업은 40부터 더 재밌어져요. 풀리는 것들이 많아지니까요.

건즈업 로비 화면

이게임의 장점 중 하나인 여러 가지 플레이 모드입니다.

기본  pvp모드 이외에 동맹 시즌 기지방어 감옥 탈출 좀비 공습 등이 있어요.

건즈업 본진 옆 방어 진형

건즈업 모바일의 또 하나 강점은 방어할 수 있는 자기 진형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제 것을 설명드리면 적군이 쳐들어오는 초입에 폭탄을 잔뜩 배치하고, 성벽을 두껍게 쌓고 들어오는 입구 통로를 좁게 하여

진입하는 순서대로 저격과 기관총에 차근차근 제압할 수 있게 했어요. 우리 쪽 기지를 상대가 폭탄으로 못 건들게 대공포를 설치했고요.

이것 방어 잘해놓고 이겼다면 다시 볼 수도 있고 랜덤 선물 상자를 받아 보상도 쏠쏠하게 챙길 수 있어요

기지방어 플레이를 직접 하는 것도 디펜스 게임같이 재밌어요

건즈업 기지방어 플레이

기지방어 플레이 화면입니다. 입구로 몰려오는 적을 제압하고 있어요. 진짜 실제 전투 같아요 타격감 좋습니다.

잘 만든 전쟁영화에서 보면 총알 날아다니는 장면이 실감 나는데 그런 면이 이게임에 있어요

기지 입구에 화염폭탄으로 대처

길게 적군이 몰려오면 화염 폭탄을 날리면 효율이 좋아요.

 

pvp 전투

pvp 상대선택 화면

레벨 40 사령관인 제가 다른 사령관 상대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레벨이 60 저보다 높아도 기지 레벨이 5 정도 라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통쾌하게 이기실 분은 한 단계 아래적을 고르세요.

나의 덱 화면 건즈업

제 주력 덱입니다.  로켓 사수는 대공포와 벙커 저격 탑 등을 파괴하는데 좋아요.

그 옆 돌격병은 돌격 앞으로 용감하게 돌진하기 좋아요.

기관총은 타격감과 파워가 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방어가 좋아 몸빵으로 활용하세요.

용병은 두 가지 공격으로 효율이 좋아요.  

pvp 전투 시작 장면

전투가 시작되면 용병을 하나씩 뽑고 적진으로 돌진합니다.

지휘명령들을 잘 활용하면 적을 제압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집중 사격은 벙커나 대공포를 빨리 파괴할 수 있어요

허수아비를 적진 한복판에 놓으면 적군들이 모두 그곳을 사격해서 

그곳 유닛이나 건물을 제압할 수 있어요

미사일은 대공포가 있을 때 범위 밖 보이는 벙커들과 막사를 제거하는데 좋아요

대공포 없으면 아무 곳이나 다 터트릴 수 있고요.

명령 연막탄은 적군과 벙커가 혼란상태에 빠져 공격을 못하게 합니다.

건즈업 실감나는 전투 장면

전쟁영화처럼 총알이 빗발치는 타격감 실감 나는 장면이에요.

이 외에 감옥 탈출도 포로들을 구출하고 미션을 깨나 가는 맛이 있어 재밌어요.

건즈업 승리 화면

승리를 하면 별 세 개가 멋지게 연출되고 베테랑들이 렙업 했냐 죽었나 나옵니다.

용병 이외에도 이렇게 베테랑들을 모을 수 있어요.

일반 용병보다 렙업 된 용병들이 좀 더 세서 키우는 맛이 납니다.

근데 렙 3까지 올려놓은 베테랑이 에너지 다 달고 죽으면 좀 허무합니다. 렙 4까지 5까지도 키울 수 있으면 좋겠어요. 베테랑 건물을 더 업해야 되는지 아직은 모르겠지만요.

좀비 공습 

건즈 업 여러 가지 모드 중 좀비 디펜스 게임의 재미를 주는 좀비 공습입니다. 

 

건즈업 좀비 공습 화면

좀비들이 엄청 몰려오는데요.

중간중간 보스 좀비가 등장합니다 명령도 잘 이용해서 잡아야 해요.

좀비 공습 보상

좀비 공습 클리어하면 각 용병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줍니다. 

 

건즈업 병사

병사 화면

용병 군단을 이끌고 다니는 게임에서 중요한 각 유닛들 병사입니다.

기본 병사들을 이야기하면,

보병
값싼 에너지와 소모품 취급의 보병입니다. 그들에게는 비밀이라고 하네요. 뭔가 표현이 귀여워요.

초반에 잘 쓰다가 점점 너무 약해서 안 쓰게 돼요. 가끔 인해전술 쓰고 싶을 때 쓰긴 합니다.

 

의무병

의무병들은 일반 게임에서 말하는 힐러입니다.

이것도 초반에 유용합니다. 힐을 줘서 병사들이 잘 안 죽게 해 줘요.

 

돌격병
일반 돌진 병사로 유용합니다. 보병보다는 셉니다. 지금도 잘 쓰고 있어요.

 

유탄 발사병
퐁퐁 쏘는 타격감이 좋은 유탄 발사병. 상대를 혼란도 줘서 초반에 잘 쓰입니다.

로켓 사수가 나오면 사거리와 파워가 더 좋아서 바꾸게 됩니다.

 

저격수

pvp보다 기지방어에 더 뛰어납니다. 좁게 줄 서 오는 적들을 잘 제압합니다.

 

로켓 사수

사거리 길고 파워 센 로켓을 발사합니다. 잘 안 맞을 때가 있어도 효과는 좋아요.
캐릭터 이야기에 과학자들은 이들이 로켓을 어디서 꺼내는지 알아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재밌는 표현입니다.

 

현상금 사냥꾼

이름과 겉모습이 매치는 안되지만 방어가 좋아서 탱커로 좋습니다.

 

차량

차량은 기본으로 시작하는 강습 차량을 쓰고 있습니다. 연료가 소비되므로 어려운 적들과 싸울 때 꼭 필요합니다.

몸빵과 타깃 공격으로 좋아요. 아직 다른 탱크들을 못 얻었는데 수집 욕구가 생기게 합니다.

탱크를 빨리 얻어 전투에 쓰고 싶네요.

 

건즈업 모바일 장단점 

장점

실제 군대 전투 느낌의 타격감이 있어요. 

각 역할이 뚜렷한 개성 강한 병사들

여러 가지 플레이 모드로 매일 해도 안 질리는 시스템입니다.

공격하는 재미 방어하는 재미 둘 다 있음. 특히 기지방어는 여타 디펜스 게임보다 재밌어요.

무과금도 전략을 잘 짜면 재밌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입니다.

 

단점

거의 없긴 한데 찾자고 하면 금 모으기가 좀 걸린다 정도

유닛과 차량 전설급 얻기가 무과금은 힘들다는 것이에요. 그래도 꾸준히 하면 다 얻게끔 돼있어요.

마지막 전초기지가 렙에 관계없이 똑같은 모습이라 다양했으면 좋겠어요.

 

건즈업 모바일은 해외 유명 게임사 발키리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NHN빅풋이 배급을 맡은 게임입니다.

큰 회사들이 이게임을 선택한 이유가 있겠죠.

자동 게임 뽑기 게임 방치 게임에 지친 신 분들은 딱 한 번만 해보시면 그만할 이유를 못 찾을 것입니다.

 

==============================================================

건즈업 모바일 7 레벨 사령관 본부 건물 업그레이드 완료 되니 경전차 탱크가 선물로 들어왔습니다.

건즈업 탱크 언제 갖나 했는데 드디어 생겼습니다.

 

 

pvp 때 너무 좋습니다. 있고 없고 차이가 큽니다. 경전차 탱크 화력도 쌔고요.

다음 탱크도 생기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배틀 레기온 군단 전투 게임 리뷰 공략 93프로 승률 덱

 

배틀 레기온 군단 전투 게임 리뷰 공략 93프로 승률 덱

모바일 게임 배틀 레기온 (battle legion) 현재 93% 승률 덱 얼마 전 93% 승률을 찍은 덱 화면입니다. 이 게임을 한지가 벌써 1년이 넘었네요. 무과금인데 모든 유닛 다 구해지고, 정말 오래 재미를 주는

drawingworld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