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게임 그리다

게임 홍보 어떻게 하지 ? 커뮤니티 사이트 공략 !

by 세상아트 2022. 8. 20.
반응형

게임 홍보가 왜 중요하지?

 

열심히 게임을 만들고 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게임을 올렸는데 재밌으니까 많이 받겠지?
하고 홍보를 안 하면 다운로드 수가 거의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만든 후 홍보가 중요한데 게임 관련 커뮤니티가 효과적입니다.

여기서 제작 일지 등을 블로그 식으로 작성하고 마지막에 자기 게임 올린 구글 플레이스토어 주소나 스팀 게임의 주소를 링크해서 유입을 늘릴 수 있어요.

출시 시점을 예상하고 홍보 게임 스샷이나 영상, 문구, 개발 일지를 미리 작성해 놓으시면 준비 완료!

출시 동시에 여기에 다 홍보하고 나면 유입 수가 반드시 많이 늘어날 것이라 예상합니다.

1인 개발이나 소규모 게임 개발은 홍보가 필수예요!!

 

 

게임 홍보 커뮤니티 사이트 정리! 

 

루리웹 사이트


http://bbs.ruliweb.com/news/board/300536

루리웹 사이트의 모바일 스샷 메뉴입니다.
루리웹은 취미나 전부터 그린 팬아트 등을 주로 올렸는데
게임 홍보도 출시 후기로 많이 올리는 곳입니다.


http://indie.inven.co.kr/gamedb/

 

인디 인벤 사이트입니다.
출시 게임을 자유롭게 홍보합니다.

 

 

 

디시인사이드 인디게임 개발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game_dev

디시인사이드 인디 게임 개발 갤러리

게임 제작 일지, 토론, 잡담, 리뷰 등 인디 게임 개발과 관련된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오늘의 유머 게임토론방 게시판

 

http://www.todayhumor.co.kr/board/list.php?table=gametalk
오늘의 유머게임 토론방 게시판입니다.
게임에 관해 토론하는 방이니 자기가 만든 게임일지를 올리고 토론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린 게임 스토어 주소도 같이 링크하고요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NewTitle.htm
게임 코디

게임 프로그래머의 만담 사이트입니다. 신작 게임 출시라는 메뉴가 있어서 홍보하기 좋습니다.

유니티허브 카페


https://cafe.naver.com/unityhub
유니티 허브 카페입니다.
여기는 홍보게시판이 있고  프로젝트 작품 소개가 있습니다. 마음껏 홍보 가능합니다.
유니티 게임 개발 관련 많은 정보가 있어 공부하기도 좋아요.


https://www.androidpub.com/
안드로이드펍이라는 개발자들의 사이트입니다.
새로운 게임/앱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홍보하기 좋습니다. 조회수도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
클리앙 사이트입니다.
모두의 광장과 유용한 사이트 이곳에 이곳 특성에 맞게 설명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www.hungryapp.co.kr/bbs/list.php?bcode=gameapp
헝그리앱 사이트입니다.
게임/앱 메뉴에서 홍보 도전해보세요.

 

http://smart.gameshot.net/?bbs=ip_game
스마트 게임샷 사이트입니다.
게임 소개 메뉴를 이용해 보세요.

https://www.facebook.com/groups/indiera/
페이스북 인디라 인디게임 개발자 모임 그룹입니다.
페이스북은 관련 그룹들이 많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kmgda/
스마트폰 게임 개발자 그룹
그룹 멤버가 되어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이점이 있어요.


http://avangs.info/store_completion_game
아방스 사이트 완성작 게임 메뉴에 자유롭게 홍보합니다.


http://indiside.com/compgame_mb
인디 사이드 인디게임 관련 사이트입니다.

신작 모바일게임모바일 게임 & 인디게임 평가단 - 모바일 게임 순위 : 네이버 카페 (naver.com)

네이버 카페 신작 게임평가단 입니다

출시작 소개/홍보 메뉴에 홍보할 수 있어요

가입하고 글한 개 댓글 5개 쓰면 글쓰기 권한이 생깁니다.

게임 만들었다면 무조건 알리자 홍보 방법들

게임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만 알리는 것도 중요해서, 이 위 커뮤니티 사이트들에 홍보를 하신다면 분명 얻는 수익이 많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 밖에 몇 가지 더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용: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을 통해 게임을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영상, 스크린샷, 개발자 일지 등을 공유하여 관심을 끌고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비디오 제작: 게임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는 프로모션 비디오를 제작하여 유튜브나 기타 온라인 플랫폼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이나 게임 소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 커뮤니티 참여: 게임 관련 커뮤니티나 포럼에 참여하여 게임을 홍보하고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팁이나 개발자의 코멘트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홍보 커뮤니티 사이트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술 블로그 또는 매체에 기사 작성: 게임의 개발 과정, 독특한 기능, 흥미로운 이야기 등을 다루는 기술 블로그나 게임 매체에 기사를 작성하여 게임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관심을 끌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알림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게임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여 사용자들에게 게임을 체험해 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을 미리 알리고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수상 경력 및 리뷰 활용: 게임이 수상 경력이 있거나 좋은 리뷰를 받았다면 이를 홍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품질과 재미를 강조하여 사용자들에게 신뢰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협력과 파트너십: 다른 게임 개발자, 유명 인플루언서, 게임 매체 등과 협력하거나 파트너십을 맺어 게임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활용하여 게임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된 광고를 통해 게임에 관심을 가진 사용자들에게 게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사실 유료 광고 캠페인이 가장 많은 유입을 하게 만듭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반드시 조금이라도 해야 유입이 늘고 수입도 더 커집니다.

 

게임의 특성과 타겟 사용자를 고려하여 적합한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전문적인 마케팅 팀이나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자기의 게임에 맞는 적절한 홍보 방법을 찾고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